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행정소송변호사 엄호중변호사 소리주운전으로 직권면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1. 22. 16:10

    안녕하세요. 행정소송변호사 엄호중변호사입니다.


    >


    오한시은 행정소송 변호사와 함께 음주운전으로 직권면직 처분을 받은 시보소방공무원이 소청심사청구를 통해 구제된 사례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


    사촌들과 통화나 약속 ​ ​ 본인 시보(가명)는 20하나 8. 하나. 1자리 9시경 잠시 사라졌던 사촌에서 온 전화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큰 사촌 형은 얼마 전에 아들 아이 때문에 바빠서 연락도 못했다면서 자기 집 근처에서 얼굴 보자고 했어요. 본인 시보는 오랜만에 연락한 사촌 형의 권유를 거절하기 어려워 알았다고 대답했습니다.


    >


    사촌과 만났다 그리고 음주 ​ 내 시보는 이날 친동생이 일본 여행 갔다 돌아오는 지하철 역까지 공항 버스를 타고 온다는 연락을 받고 저녁 일 0시가 넘어 아버지 소유의 승용차를 운전해서 마중 나에게 가서 동생을 데리고 온 것에 늦게 때로는 위의 친척 오빠가 사는 집에 돌렸어요.그 후 나의 시보는 큰 사촌의 집 근처에 도착했지만, 가끔 이런 늦은 관계로 그 주변에 적당한 장소가 없었기 때문에 큰 사촌의 집에 가서 있는 술과 안주로 간단히 먹기로 하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내 시보는 평소의 주량은 소주 반병 정도인데 위의 친척 형에 오랜만에 만나자 그 동안 못한 것을 나 누마, 자연스럽게 술자리가 길어지면서 둘이서 소주 3병 정도 자신 무엇을 마시고 위 사촌의 집에서 잠이 들었습니다.


    >


    음주 운전이나 약식 기소 ​ 본인 시보는 다음 날인 20하나 8. 하나. 22.07:20경 1어, 본인의 위의 친척 형 집에서 조용히 자신 왔습니다. 본인 시보는 평소 술을 마시면 대리 운전 불러서 이동하기 때문에 이 사건의 돈 1에도 마찬가지 욧오야하는 모습을 본 사람, 피로와 취기에 의해서 더 이상 기다릴 수 없는 상태였기 때문에 빨리 집으로 돌아가고 싶다는 소견에 직접 운전해서 집으로 돌렸어요.​ 본인 시보는 위 사촌의 집에서 약 700m정도 위, 승용차를 운전하고 염곡 사거리에서 신호 대기 중에 잠이 들어 교통 정리를 하던 경찰관의 요구로 차에서 내리고 음주 측정을 받았습니다. 본인 시보의 혈중 알코올 농도는 0. 하나 52Percent이며, 음주 운전으로 약식 기소 되었습니다.


    >


    sound 주운 전을 빙자한 직권 면직 처분 ​ ​ 내 시보는 20하나 8.4. 시보 소방 공무원이 징계 사유에 해당하는 sound 주운 전을 했다는 이유로 소방 공무원이다 용료은 제22조에 의한 직권 면직 처분을 받았습니다.


    >


    행정소송 변호사의 방어활동 행정소송 변호사인 엄호중 변호사는 직권면직 처분을 받은 당사자와의 상호부조를 통해 면직 사유와 관련된 사실 관계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를 기초로 법적 해결책을 모색했습니다.그 결과 행정소송 변호사인 엄호중 변호사는 징계사유에 해당한다는 이유만으로 직권면직 처분을 내린 것은 관련 법령의 적용을 잘못한 결과이며, 이 문재 직권면직 처분이 취소돼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


    서울특별시 지방소청심사위원회의 취소판정 소청심사위원회는 과인성실 행위가 징계 사유에 해당되나, 이미 이 고용된 정규 소방공무원에 대해 시보 소방공무원에게 적용되는 규정을 물증으로 직권면직 처분을 하는 것은 법령의 물증이 없고 위법하다는 이유로 이 문제 직권면직 처분을 취소하는 판정을 내렸습니다.


    >


    '행정소송 변호사의 조언', 최근까지 소리주 운전으로 직권면직 처분을 받은 소방 공무원이 소청 심사 절차를 통해 구제된 사례를 살펴봤습니다.시보제도의 취지는 이태용의 방안직 신분 직무를 부여해 공무원으로서의 자질과 직무수행 능력 등을 관찰한 뒤 정규공무원으로서의 이태용에 대한 적격성 여부를 심사함으로써 부적격자를 조기에 배제하고 조직기강을 확립해 공무원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높이는 것이다.


    >


    따라서 동중국한의 징계 사유라 하더라도 정규 소방공무원은 감봉 등 징계처분을 받지만, 시보소방공무원은 직권면직 등 더 가혹한 불이익 처분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 시보소방공무원이라는 이유만으로 법령에 증거가 없는 불이익 처분이 이루어진 경우까지 정당화되는 것은 아니므로 그 위법성을 지적하고 취소를 요구해야 할 것이다.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