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편도에 생기는 결석, ~~
    카테고리 없음 2020. 1. 14. 17:47



    자신의 입에서 입냄새가 난다고 느껴지고, 양치를 가열하고, 잘 닦아도 입냄새가 여전히 심할 경우에는 편도결석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김 1건강 1기에서는 편도로 생기는 결석, 편도 결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편도선에 있는 작은 구멍에 맛있는 음식찌꺼기가 아니라 세균이 굳어지게 되어서 생긴 것은 쌀알 크기의 작고 노란알을 편도결석이라고 하는데요. 이름과 달리 돌처럼 딱딱하지는 않습니다.치아, 혀의 상태와는 별도로 입냄새가 나쁘지 않고, 이를 닦으면서 구역질을 하고 있을 때, 쌀알 같은 것이 튀어지지 않을 경우 의심할 수 있습니다!




    >


    편도결석이 생기는 가장 많은 원인은 만성 편도염입니다.편도염을 자주 앓으면 편도과라는 편도의소는 구멍이 커질 수 있는데 이 커진 구멍 안에 소리식물 찌꺼기가 생기게 되면 세균이 잘 번식할 수 있는 환경이 되고 세균이 굳어지면서 작은 알갱이를 형성하면서 편도결석이 붙습니다.




    >


    편도결석으로 인해 현저한 증상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없지만, 본인과 상대방에게 불쾌감을 주는 입맛 좋은 냄새가 본인이라는 것이 특징입니다.편도결석에서는 냄새가 심하게 나는데, 이로 인해 입맛에 매운 냄새를 유발하고 침을 삼킬 때 목에 이물감까지 주게 됩니다.이를 닦을 때, 기침을 할 때, 토를 낼 때, 작은 크기의 알갱이가 본인이라면, 편도 결석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그 외에도 편도결석으로 인해 인후통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


    편도결석은 자연스레 과인오가과인흡입 등으로 제거하는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1정 때 때 로이 지그완 면 다시 생길 수 있으므로 레이저 과인 질산은 같은 약물로 편도의 구멍을 막는 치료를 할 수도 있는데 편도 그 물건을 없는 린이는 편도 적출이 가장 확실한 노하우이다.수술의 효과와 합병증의 위험성을 고려해야 한다고 편도 결석이 있다고 모두 편도 절제술을 시행할 필요는 없다 한해 동안 항생제 치료가 필요한 편도염을 5~6회 이상 알앗고 나 매년 3번 이상 편도염을 앓고 그에 따른 증상이 심할 때 편도 절제술을 실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가의 매일 건강상태에서는 편도에 생기는 결석, 편도결석에 대해 조사해보았습니다.편도결석이 평소에 잘 되는 사람은 양치 후 항균 성분이 함유되어 있거나 글로 입안을 자주 가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편도결석이 붙어있는 것이 보인다고 해서 면봉이과인 손으로 뽑으려는 행동은 오히려 편도에 상처를 주고 염증이 커져서 악화시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비인후과를 방문해서 구강검진을 받은 후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