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용두동가면장] 가면장의 치료는 복강경 수술로!
    카테고리 없음 2020. 3. 8. 17:47

    >


    안녕하세요. 더원외과입니다.탈장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에게 본인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신체가 있는 부위에서 본인이 나타나는데, 보통 서혜부라고 불리는 사타구니에서 많이 본인이 나타납니다.사타구니에 덩어리처럼 무엇인가를 만져서, 지면 디스크를 의심해야 하는데, 처음 생긴 상 생활에 불편을 주는 동시에 방치하면 큰 질환으로 발전하는 탈장은 어떻게 치료가 진행되는지 본인이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항상 그랬던 것처럼 탈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정상이라면 뱃속의 장기는 복부 내부를 가리는 투명한 막인 복막이 있는데, 이런 장기가 뱃속의 약한 부분에서 배 밖으로 나오는 것을 탈장이라고 하며, 사타구니 주변에서 나쁘지 않은 경우를 서경부 탈장이라고 할 것이다.탈장의 원인은 배 내벽이 약해져 배 내부의 압력이 올라간 경우와 나쁘지 않고, 복부관이 열린 채로 압력이 올라간 경우와 나쁘지 않습니다.탈장이 발생하면 사타구니가 부풀어, 응어리는 만지지 않지만, 사타구니가 불편한 증상이 나타납니다.남성의 경우 고환까지 혹이 닿기도 한다.


    >


    수면장은 치료를 하지 않는 경우 조직괴사자 신장폐색의 위험이 있을 수 있으며 수술적인 치료를 권장합니다.우선 가면 장낭 안에 장이 내려가면 누워서 뱃속에 집어넣고 증상이 완화되지 않으면 바로 내원해야 한다.병원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이미 통증을 조절해 손으로 치료 수술을 하기도 하지만 손으로 치료를 하는 수술이 실패할 경우 복강경 수술로 인해 약해진 틈새에 인공막을 붙이는 수술을 한다.


    >


    가장 먼저 무거운 짐을 드는 행위는 금물이며 기침은 배의 압력을 상승시키기 때문에 기침 치료를 해야 한다.변비는 배의 압력을 상승시켜 변비가 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적절한 체중관리와 비만이 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고 적당한 스포츠도 반드시 해야 한다.예비결정은 수면장이 있을 때 장이 나쁘지 않게 오는 것을 유발하는 변비와 나쁘지 않고 무거운 물건을 들어 올리는 등, 배의 압력이 상승하는 행위를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